얼마 전 폰으로 당근을 보고있던 중 디저트가게 게시물을 우연히 보았다. 수제케이크 맛집이라고 하는데.. 케이크가 정말 예뻤다. 그 케이크 사진 몇장에 홀려버려서 인스타까지 찾아가서 한참을 수제케익 사진 구경을 했던것 같다.
케키케쿠 인스타에 많은 수제케익 주문 사진들이 올라와있다~ 너무 예쁜 케익들 구경하다 시간이 훌쩍 가버렸다. 어떻게 이렇게 예쁘게 만드는지? 아이디어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시중에 파는 디자인과도 차별화 되었고 나만의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즐길 수 있는 문구나 모양으로도 만들어 준다는게 참 신선했다. 사실 수제케이크를 파는곳은 많지만 한번도 주문해보진 않았기에, 예쁜 케익사진을 보자 한번 주문해 보고싶다는 흥미가 생겼다. 마침 첫째딸이 곧 있으면 생일이라 어떤 디자인으로 딸을 놀래켜볼지 즐거운 상상을 하며 주문 해 보았다.
인스타에서 주문한 케익 중 맘에드는 이미지를 캡쳐 해 레터링만 바꾸어서 요청해도 되고, 특별히 원하는 케익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원하는 디자인이나 문구, 색상 등 카톡 플친 추가 후 채팅으로 요청 후 케익을 주문 하면 된다. 몰랐는데 이미 MZ들 사이에는 경산에서 레터링 수제케이크로 입소문 난듯 했다. 디자인과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레터링이나 크림, 시트, 맛 등 추가금이 있었다.
생일 1주일 전에 미리 톡으로 케익주문을 카톡으로 해놓았다. 주문은 미리 케익픽업 전 3~4일 전에는 해놓아야 할 것 같다. 인스타로 먼저 딸 생일케익 주문완료 된걸 미리 봐버렸는데, 너무 예뻐서 캡쳐! 우리 가족이 항상 큰 케이크를 살때면 다 먹질못해서 이번엔 아담한 귀여운 사이즈의 도시락 케이크로 주문 해 보았다. 그 외에 반달케익 떠먹는케익, 한입케익, 디저트 등 종류가 많다! 아이가 코알라를 좋아해서 흰 코알라 사진과 함께 그 외 12번째 생일 문구, 빵 시트, 맛 까지 다 정해서 요청드렸다. 딸 꺼는 오레오맛으로 했는데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바탕배경은 어떤게 잘 어울릴지 몰라 사장님께 알아서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요청드렸는데 연노랑 바탕으로 해주어서 맘에 쏙 들었다! 사장님 감각을 믿은 걸 잘 한것같다!
드디어 케익 픽업날 두구두구.
케키케쿠 위치는 경산 사동! 사동중학교에서 도보로 2분 정도 걸린다.
주차는 잠깐 케익픽업만 할거라 갓길에 대놓았는데 문제없었다.
날씨도 넘 좋은것 +_+
케익 외에도 에그타르트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다.
MZ사장님 감각 묻어나는 외부
심플하고 깔끔한 외부이다. 다들 케익 주문해놓고 직장인들이 많아 늦게까지 픽업하러 오는 손님들이 많은듯해서 늦은시간부터는 무인픽업으로도 운영중이였다.
가게내부로 들어가니 고소하고 달콤한 냄새가 진동한다. 약간 신선한냄새? 도 나면서 ^^ 내부도 깔끔하다.
케익, 디저트가게 답게 파티에 열기를 더해줄 파티용품도 가득하다. 일반 빵집이나 베이커리에서는 팔지않는 MZ느낌의 디자인 초들, 숫자초, 생일파티 선글라스 등등 눈이 화려해졌다.
다음에 기회되면 에그타르트도 한번 맛 봐야겠다. 개인적으로 파바 가면 에그타르트를 좋아해서 꼭 담아오는데 케키케쿠 에그타르트도 맛이 궁금하다~
매장안에서 기다리면서 픽업한 케익 인증샷찍기도 좋을것 같다. 매장안이 심플하고 간결해서 좋았다. 경산에 디저트가게가 생겨서 좋은것같다. 수제케익 또한 맛볼 수 있다니 '-'
두근두근 묵직한 딸 생일케이크를 들고 집에와서 열어보니 ㅜ^ㅜ 치즈향기가 확 나면서 너무 상큼했다.. 디자인도 향기도!
딸이 애정하는 코알라얼굴을 케익에 넣고싶어서 딸 몰래 코알라인형을 사진찍어서 보내드렸는데 ㅎㅎ 너무 귀엽게 잘 나온것 같다. 색깔토핑도 어울리게 잘 표현 되있었고 12번째 생일 문구도 요청대로 예쁘게 자리잡혀있다. 너무 마음에 듬!
오늘 생일주인공의 요청한 메뉴 찜닭과 함께~ 수제케익 주문한건 처음이라 냉장고에서 꺼내며 눈 감으라고 하니 너무 긴장되 하면서 두 손으로 눈 가리며 깜짝 놀라는 딸. 감수성이 풍부해서 그런가 케익을 보고 감동 받아서 울었던 딸. ㅜㅜ
사진도 찰칵 찰칵 몇번이나 찍어대는지. ㅎㅎ 너무 마음에 든다고 귀여워서 어떻게 먹냐고 ㅎㅎ 초도 안 꽂을려고 하는걸 겨우 코알라 얼굴 피해서 어찌 저찌 하나 꽂아서 노래도 부르고!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수제케익으로 뜻깊었던 날이였다. 1년중 딱 한번인 생일 아이가 생일을 무척 기다렸었는데 이렇게 수제케익까지 준비해주니 감동이였다고 한다. ㅜㅜ 어르신 환갑잔치나 부모님 생일케이크로도 많이들 찾는것 같았다. 앞으로도 또 예쁜 케이크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자~ 경산에 디자인케익이나 생일날 수제케이크 제작하고 싶을때 이 가게를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 이상 내돈내산 100% 만족 후기였던 경산 수제케이크맛집 케키케쿠 후기 끝!